본문 바로가기

삶음

Dunu DM380 MMCX Mod (MMCX개조)

간만에 Dunu사의 Titan S 와 DM380을
구매해 일체형으로 출시한 DM380의
MMCX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3개의 티타늄 코팅 다이어프램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Titanium-Coated,
5 mm (×2) for Highs,
6 mm (×1) for Lows & Midrange
그리고 주파수 대역은
20 Hz - 40 kHz 이라고 합디다. ㅎ
(역시나 더 자세한 정보는 Dunu
홈피에서 확인 하시고... )

(위가 제조사가 발표한 FR 그리고 아래가
인터넷에서 습득한 FR 입니다.
- FR 이것도 저작권 위반 일래나???
요즘은 모든게 힘든 세상이니.... 에휴~)


개조 난이도가 낮아 보통의 사람들도
시도해볼만 하지만....
가장 중요한건 일단 두려움(실패)을 버리는게
가장 중요합니닷!!! ㅋㅋㅋ
여담이지만 저도 똥손이라 결과물이
그닥 깨끗하진 않습니다.

자 그럼 사진을 보시죠. ㅎ👇🏼

보기보다 분해가 쉽습니다. 그러나 꼭 맞는 MMCX 부품을 구하시는게 더 어려울수도... ㅡㅡ;;


리모트 콘트롤과 왼쪽 MMCX 단자



수축튜브와 순간접착제를 이용해 원본과 가장 흡사하게 만드는 컨셉이라 시간이 좀 걸리는게 흠이라...



오른쪽과 왼쪽 표시를 빨강과 파랑 수축튜브로 마무리 했어요



참고로 맨 마지막 사진이 제가 사용한 MMCX 단자 부품 입니다. 딱 맞아서 별 어려움이 없습니다



실패의 두려움만 이긴다면 쉽게 개조가 가능하고 더 오래 음감에 사용할 수 있으니 도전해 보시는것도... 킁!!! ㅡ.ㅡ


이 놈이 제가 사용한 MMCX 부품 입니다.




***** 마무리 *****
DM380 가성비가 꽤 괜찮습니다.
티타늄 드라이버의 음색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만족하실 겝니다.
전체적인 내구성이 좋아 오래 사용할 수
있지만 저는 두고두고 천년만년(?)
들을 요량으로 작업 했네요. ㅋㅋㅋ

아~ 역시 여담이지만
Titan S 추천해 봅니다.
(Olina를 압살할 정도??? ㅋ)
Olina는 제대로 된 성능을 내기 위해서
Bass Mod(노즐 스폰지 또는 제공된
메쉬 필터를 두겹으로 튜닝)로 조금
손봐야 하지만, 타이탄S는 그냥 귀에 착용만
하면 되고 별다른 튜닝이 필요치 않은데다
디자인도 참 좋으네요.
마지막으로 Titan S FR로 마무리 합니다.

평안한 하루 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