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음

TRN BA15 속살(?)

우연찮게 BA15의 뽀송한 속살을 보니
듀-콘-만-댐 ㅋㅋㅋ

흐미~ 조심스럽게 껍데기를 까서 안을
들여다 보니...
BA가 많긴 많네요. ㄷ ㄷ ㄷ

15개의 BA를 연결하다 보니 얼키고설킨...


홍보에는 크로스오버 회로가 있던데 열어보니 없네요. (유심히 뒤적여 보았으나 육안으로는 확인 불가)


분명히 3-Way라고 되어 있는데... 흠냐~ 숨겨놓아 내가 못찾았나? 😢


저음부인 베이스가 약간 먹먹함(때에 따라서는 답답하달까)이 있긴하나 나름 재미난 소리를 들려 주네요.




가격대비 괜찮은 소리를 내다보니
새삼 발전한 차이파를 되돌아 보게 합니다.
기술의 격차가 줄어서 인지 근래 출시하는
제품들은 다 들을만 합니다.

BA는 추측컨대 벨싱사가 아닐까
생각 됩니다. 벨싱은 대부분의 차이파이
회사들이 쓰는 브랜드라...ㅎ

이 넘이 듀콘만댐이라 세밀히 집중해
들어보면 정보량이 꽤 많습니다.
고음이 찰랑거리지 않고 적당(?)하며
저음부는 힘이 유난히 강합니다.
그러니 이어팁을 이용해 밀폐도를 80-90%로
맞추시면 BA15의 맛을 제대로 즐기실 수 있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제 점수는 별 5중 3개 반 입니다. ㅎ
🤩🤩🤩1/2


*** FR 그래프 추가 (7월19일) ***




*** 크로스오버 회로 관련 추가(10월 8일) ***
3개월 전에는 꼭꼭 숨겨 놓아 못 찾았던
크로스오버 회로를 찾아서 부랴부랴
업뎃 합니다. ㅋㅋ

듀콘만댐의 대표(?)지만 괴랄한 튜닝으로
가성비가 유저들로 부터 사랑받지 못하는 BA15.
하지만 저에게는 사랑 받습니다.
새롭고 참신한 메뉴로 여겨지는...
가끔씩 들을때마다 깜짝깜짝 놀라는
그런 IEM 입니다.

자 제대로 된 접사 캡쳐로 보시죠. 😆

분해한 모습


BA라 덕트가 필요 없는 꽉막힌 하우징 커버 안쪽



줄줄이 5개가 보이네요 👀


위쪽에 제일 큰게 저음 당당 이겠죠?


보기만 해도 복잡복잡 👀


노즐에 장착된 2개의 BA


듀만콘댐의 위엄?


실제로는 별로 복잡하지 않을것 같은데 얽힌 선들을 보면 주눅이 듭니다. 😰


꼭꼭 숨겨 놓았던 크로스오버 회로 드디어 찾았습니다. ㅋㅋㅋ


상품 설명에 명시된 회로와 비교해 보니 같네요.